Home > 평품소극장 > 평품소극장 소식
평품소극장 소식
5월 상영 안내
작성일 2015-05-01 오후 3:41:00 조회수 4092

 

 

 

 


 2015년 평화를 품은 집 상영 안내

 

한 권의 좋은 책이 세상을 바꾼다는 말이 있습니다평화를 품은 집 평품소극장에서는 한 편의 좋은 영화가 사람을 바꾸고 세상을 바꾼다는 취지로 평화와 인권환경에 관련된 영화를 상영하려고 합니다.

 

■ 2015년 3월부터 12매주 일요일 2

 영상 선정 기준  

평화와 관련해서는

     제노사이드학살전쟁, 국가 폭력을 주제로 한 영화를,

인권과 관련해서는

     생명을 지킬 권리자유를 누릴 권리안전을 지킬 권리 등 인간의 기본권을 다룬 영화와

     인종··신체상의 문제 등으로 차별받는 사람들을 다룬 영화를,

환경과 관련해서는

     공기나 물흙 그리고 그 안에서 살아가는 온갖 생명들에 대한 영화와

     핵무기방사능 누출 사고 등 지구 공동체를 위협하는 행위를 다룬 영화 등

자연과 사람이 더불어 사는 세상을 생각하게 하는 영화를 선정하였습니다.

    

 후원금 : 3,000원 

 문의 031-953-1625 (미리 예약해 주세요. 단체로 오시는 경우는 특히 부탁드립니다.)  

 

 

 

 5월 상영 안내 

 

5월 3일(오후 2

<지상의 별처럼>

●정보 : 인도,163전체관람가능키워드난독증신체장애
요약 인도의 작은 마을여덟 살 귀여운 꼬마 이샨은 학교 수업에는 도무지 관심이 없다이샨의 눈에 비친 세상은 너무도 흥미롭고 신기한 것들뿐이다평범한 웅덩이 속 작은 물고기와 예쁜 색깔의 돌나뭇가지들도 이샨의 손을 거치면 특별한 상상력으로 재창조된다글자들이 춤을 추기도 하고숫자들이 서로 만나 3곱하기 9는 3이 되기도 한다하지만 언제나 혼자만의 세계에 빠져있는 이샨은 학교 친구들에게 따돌림 당하고선생님에게도 매일 꾸중만 듣는데...(네이버 영화 정보)

 

 

5월 10일(오후 2

<아버지의 이름으로>

●정보 : 영국, 아일랜드, 133분, 15세 이상 관람가, 키워드-지역차별

요약 : 1970년, 아일랜드는 시기적으로 어수선한 상태였다. 폭탄이 터지는 등 테러가 심했고 늘 군대가 거리를 메우고 있었다. 철없는 무직 청년인 제리는 어느 날 영국군 저격병으로 오해받아 영국군에게 쫓기고 폭동을 주도한 인물로 찍힌다.

아들이 걱정되었던 아버지는 제리를 영국행 배에 태운다. 그러나 숙모댁으로 가라는 아버지의 말을 무시하고 그는 히피들과 생활하다가 런던 시내를 배회하게 되는데...

 

 

 

5월 17일(오후 2

<26년>

●정보 : 한국, 135분, 15세 이상 관람가, 키워드-민간인 학살

요약 : 강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26년>은 광주 수호파 중간 보스 곽진배, 국가대표 사격선수 심미진, 서대문소속 경찰 권정혁. 5·18 민주화운동 희생자 2세라는 공통분모를 가진 세 사람이 한 자리에 모였다. 그들을 불러 모은 보안 업체 대기업 회장 김갑세와 그의 비서 김주안의 제안은 바로 ‘그 사람’을 타겟으로 한 극비 프로젝트!



5월 31일(오후 2

<울지마 톤즈>

●정보 : 한국, 90분, 전체 관람가, 키워드-소외지역, 헌신, 박애

요약 : 2010년 2월, 아프리카 수단 남쪽의 작은 마을 톤즈. 남 수단의 자랑인 톤즈 브라스 밴드가 마을을 행진했다. 선두에 선 소년들은 한 남자의 사진을 들고 있었다. 환하게 웃고 있는 사진 속 한 남자… 마을 사람들은 톤즈의 아버지였던 그의 죽음이 믿기지 않는다며 눈물을 흘린다.

그들은 세계에서 가장 키가 큰 딩카족이다. 남과 북으로 나뉜 수단의 오랜 내전 속에서 그들의 삶은 분노와 증오 그리고 가난과 질병으로 얼룩졌다. 목숨을 걸고 가족과 소를 지키기 위해 싸우는 딩카족. 강인함과 용맹함의 상징인 종족 딩카족에게 눈물은 가장 큰 수치다. 무슨 일이 있어도 눈물을 보이지 않던 그들이 울고 말았다. 모든 것이 메마른 땅 톤즈에서 눈물의 배웅을 받으며 이 세상 마지막 길을 떠난 사람, 마흔 여덟의 나이로 짧은 생을 마감한 故 이태석 신부다. 톤즈의 아버지이자, 의사였고, 선생님, 지휘자, 건축가였던 쫄리 신부님, 이태석… 자신의 모든 것을 바쳐 온몸 다해 그들을 사랑했던 헌신적인 그의 삶이 스크린에서 펼쳐진다. 

 

 

이전글 2015년 평화를 품은 집 상영 안내 & 4월 상영 시간표
다음글 6월 상영 안내